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에노역에서 이치란라멘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에노역 근처에 숙소가 있었기 때문에 두 번이나 갔네요.
▶우에노역에서 이치란라멘 찾아가는 방법
우선 시작은 우에노역입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면서 절반 정도는 우에노역을 통과해서 지나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에노역에서 내리면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있는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치란라멘을 찾아가야 합니다. 한번 가보면 매우 쉬운데 여행가방을 가지고 처음 가려고 하면 실제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부터 최대한 쉽게 제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구글 지도에서 이치란라멘을 찾아놓았다.)
한번 쉽게 지도에서 가는 방법을 약도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우선 동그라미로 표시한 곳은 우에노역에 도착해서 밖으로 나오면 처음 맞이하는 공간입니다. 여행객들도 엄청 많고 여러 가지 노점상도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서 이치란라멘을 갈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한 번에 갈 수 있는 것처럼 표시되어 있는데 2층의 모습이라서 1층에서는 화살표 방향으로 찾아가야 합니다.)
약도에서 보면 빨간색으로 1이라고 표시해 놓은 곳을 보실 수 있는데 위의 사진이 바로 그곳입니다. 양쪽으로 옷가게가 많이 있고 카페도 드문드문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위의 계단으로 가시지 말고 안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시면 이치란라멘으로 나가는 방향의 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약도에서 2번이라고 표시된 곳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오른쪽 벽에는 이치란라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는 곳 바로 뒤편이 화장실입니다. 사진 앞에 보이는 나가는 문이 보이는데 나가서 바로 오른쪽으로 돌면 이치란라멘가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역에서 이치란라멘을 가기 위해서는 야마시타 입구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말로는 너무 쉽지만 처음 방문하면 야마시타 입구를 찾기는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거기에 캐리어도 끌고 간다면 더욱더 힘들겠죠. 위의 사진은 위의 사진에서 밖으로 나왔을 때 모습의 사진입니다.
우에노역 이치란라멘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아까 우리가 나왔던 문이 보이고 바로 이치란라멘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목요일 점심에 도착했는데 줄이 매우 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 분들도 많이 있고 중국인 분들도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근데 신기하게 일본인 분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주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줄을 기다릴 때 대표자 한 명이 기다리면 안 되고 모두 같이 기다려야 합니다. 이치란라멘 입구에는 직원이 대기하고 있는데 대표자가 기다리고 기다리지 않던 일행이 같이 들어가려면 못 들어오게 막습니다. 중국인 분들 여러 명이 기다리다 못 먹고 나가는 걸 많이 봤습니다. 줄은 길지만 금방금방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 대표자가 줄을 기다리지 말고! 이용하는 사람 모두 다 같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 다른 곳에 갔다 줄에 합류하려고 하면 직원분이 나가라고 큰소리로 말합니다.
이치란라멘을 기다리면서 반대편 주차장을 찍고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로 여행을 한다면 반대편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이치란라멘을 이용할 수 있겠네요.
우에노역 이치란라멘은 캐리어를 가지고 입장해도 직원분이 친절히 캐리어 보관장소로 이동시켜 줍니다. 캐리어가 매우 큰데도 능숙하게 직원분이 정리해 주시고 가벼운 짐과 몸만 먹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이차란라멘 주문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
라멘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란 사람들 마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먹어야 맛있다고 말할 수 없다. 다만, 내 기준으로 맵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주문지를 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우선은 필자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다. 신라면 정도를 맛있게 먹는 정도이다. 그것을 기준으로 봤을 때 마늘을 한쪽 넣고 빨간 비밀소스를 2배 정도로 선택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 맛은 기본
- 기름진 정도는 중간
- 마늘은 한쪽
- 파는 실파
- 빨간 비밀 소스는 2배
- 면의 익힘 정도는 기본
으로 선택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에 신라면 보다 더 맵게 먹고 싶은 사람이라면 빨간 비밀 소스를 4~5배 정도로 먹는다면 딱 맞을 것이다.
▶이치란라멘 한글메뉴판
이치란라멘 가격이 정말 많이 인상했다. 5년 전에 일본을 다녀와서 정말 저렴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세트로 먹으려면 1,620엔 대략 한화로 15,000원 정도 하는 가격으로 먹어야 한다. 사실 일본에는 1,000엔도 하지 않는 맛있는 라멘집이 많이 있는데 이치란라멘은 관광객 위주로 장사를 하기 때문에 정말 비싸게 파는 것 같다. 최근 뉴스에서 이런 이치란라멘의 프랜차이즈 전략이 실패해서 많은 다른 지점들이 문을 닫는 경우가 생겼다는 뉴스도 봤었다.
▶이치란라멘 세트 주문
이치란라멘 세트 메뉴입니다. 라멘, 챠슈, 목이버섯, 김, 계란이 함께 나오는 세트는 1,620엔으로 매우 비싼 편이다. 그런데 정말 맛있다. 한국인이 먹기에도 좋기 때문에 한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사실 일본에 놀러 가서 음식을 먹다 보면 너무 짜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런 순간에는 칼칼한 맛이 느낄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 그때 먹기 딱 좋은 음식이 이치란라멘이다. 맵기를 주문서로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습이 한국 고객에게 정말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된다.
일본 여행을 가면 이치란라멘은 한 번은 꼭 먹는 것 같다. 이번에도 정말 맛있게 먹었고 심지어 도쿄 여행 중에 새벽 포함 두 번이나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다.
- 이치란라멘 전 지점이 24시간 운영하는 것은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