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플레이스 굄선생

[동해] 추천 여행지 "무릉별유천지" 석회광산이 자연으로 돌아왔다! 동해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무릉별유천지 정상, 스카이글라이더, 청옥호 ) (#2)

by 굄선생 2023. 5. 8.

이전 무릉별유천지의 두 번째 글입니다. 전부를 하나에 모두 적을 수 없어서 두 개로 나누어서 적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릉별유천지의 정상 모습과 스카이글라이더, 청옥호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천천히 한번 확인해 보시고 강원도 동해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이전 1편 글을 남겨두겠습니다.

[동해] 추천 여행지 "무릉별유천지" 석회광산이 자연으로 돌아왔다! 동해를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1)

 

 

 

무릉별유천지 (정상, 청옥호, 스카이글라이더, 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 정상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

위의 사진은 루지탑승장에서 무릉별유천지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을 찍은 사진입니다. 만약 이전의 글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맨 위에 이전글이 있으니 읽어봐 주세요. 이전글에 (주차장, 이용시간,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 정상으로 가는 방법은 위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다 보면 직진길과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직진하시면 됩니다.
  • 정상까지 15분~20분 정도 걸어 올라갑니다.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 정상 올라가는 길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인데 오른쪽에는 루지탑승장이 보이네요.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이야기하면서 올라가니까 힘들지 않고 쉽게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무릉별유천지-정상
무릉별유천지-정상

무릉별유천지의 정상입니다. 저기 보이는 노란색 전망대가 두미르전망대입니다. 무릉별유천지 전체를 볼 수 있고 두미르라고 이름을 지은 이유는 장난감 레고모형의 날아가는 두 마리 용을 닮아서 지었다고 합니다. 멀리서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끝에 올라가면 엄청난 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살짝 다리가 떨립니다.)

 

 

 

 

무릉별유천지-정상무릉별유천지-정상
무릉별유천지-정상

정상에 올라가서 한 컷 찍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다. 풍경이 스위스 부럽지 않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스위스를 안 가도 괜찮은 전망입니다. 한눈에 보이는 이 경치를 보면서 생각해 봤는데 루지탑승장에서 그냥 내려갔으면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

  • 정상에는 두미르 전망대가 있다.
  • 앉아서 쉴 수 있는 정자들이 있다.
  • 정상까지 정말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오르막길이 마지막에 조금 있다.)

 

 

청옥호

청옥호-가는길
청옥호-가는길

(1) 번 사진은 청옥호를 내려가는 길이다. 청옥호를 가기 위해서는 쇄석장(전망카페)에서 무릉별열차를 타지 말고 걸어서 내려와야 합니다. (2) 번 사진에서 왼쪽, 오른쪽 두 방향 모두 청옥호를 내려갈 수 있지만 가까운 거리는 왼쪽방향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센스 있는 남자친구들은 여자친구를 왼쪽방향으로 안내해 주세요.) 저는 처음 가서 오른쪽으로 안내했네요.^^

 

무릉별유천지-청옥호무릉별유천지-청옥호
무릉별유천지-청옥호

무릉별유천지 안에 위치한 청옥호입니다. 청옥호는 석회석 채광을 통해 생겨난 웅덩이에 폐광지 서족 인근에 위치한 금곡계곡의 계곡수와 지반 내 용출수가 채워져 형성되었습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면 일반 생활용 수로 사용이 가능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석회질 성분으로 인하여 에메랄드 빛을 강하게 띠고 있습니다.

  • 펜트하우스 촬영지
  • 호텔델루나 촬영지

 

무릉별유천지-청옥호무릉별유천지-청옥호
무릉별유천지-청옥호

청옥호에는 각종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골렘이랑 한번 싸워봤습니다. 청옥호 앞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들이 많아서 앉아서 쉬기 좋았습니다. 다만 그늘이 없어서 많이 더웠습니다.

 

 

 

 

스카이글라이더

무릉별유천지-스카이글라이더
무릉별유천지-스카이글라이더

스카이글라이더탑승장입니다. 스카이글라이더 탑승장은 처음 무릉별유천지에 입장하고 나서 오른쪽 방향으로 언덕을 올라가시면 됩니다. 언덕이 조금 가파릅니다.

  • 스카이글라이더는 4명 탑승가능합니다.
  • 왕복형 글라이딩 놀이기구입니다. (매달려서 올라갔다 내려옵니다.)
  • 요금은 1인당 3만 원입니다.

 

무릉별유천지-스카이글라이더
무릉별유천지-스카이글라이더

스카이글라이더를 타는 모습인데 위의 사진에서 산 부분이 흰색 부분인 곳이 있는데 대략 그 부분에서 내려옵니다. 스카이글라이더는 타고 내려오는 게 아니라 타고 올라갔다 내려오는 액티비티입니다. 맨 처음에 저도 타는 곳이 어디지?라고 생각했는데 밑에서 매달려서 타고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쇄석장(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전망카페는 쇄석장 4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계단은 정말 힘듭니다. 2층을 올라가야 다음층이 나오는 구조기 때문에 꼭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전망카페의 특별한 메뉴는 시멘트아이스크림입니다.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전망카페의 모습입니다. 규모가 엄청 큰 규모의 카페가 아닙니다. 실내에는 5개의 테이블이 있고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리에 앉지 않고 테라스에 나가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드셨습니다.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전망카페의 음료 가격입니다. 엄청 비싸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엄청 저렴한 음료가격인 것 같습니다. 음료의 종류가 적어서 선택의 폭이 매우 적었습니다.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무릉별유천지-전망카페

바닐라라테, 오렌지주스, 시멘트아이스크림입니다. 시멘트아이스트림은 보기에는 매우 맛없어 보였는데 맛을 봤을 때 나쁘지 않았습니다. 심심한데 조금씩 먹는 느낌? 근데 저기 위에 꽂아주는 마시멜로가 너무 맛있습니다. 마시멜로와 아이스크림을 떠먹으면 맛있습니다. (2) 번 사진은 전망카페테라스에서 밑을 내려다 본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무릉별유천지 리뷰를 적어봤는데요. 사진도 많고 할 이야기도 많아서 글을 두 개로 나누었는데 만약 1편을 보시고 오시지 않으셨다면 보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주차정보, 가격정보, 이용시간) 정보가 거기에 적혀있습니다.

[동해] 추천 여행지 "무릉별유천지" 석회광산이 자연으로 돌아왔다! 동해를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