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웨딩홀 투어] 수원시 권선구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방문 후기! -친구 결혼식 때문에 다녀왔습니다.

by 굄선생 2024. 11. 9.

이번 주말에 친구 결혼식 때문에 수원시 권선구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벌써 두 번째 방문하는 것이라서 이번에는 일찍 가서 사진을 많이 찍어봤습니다.

 

 

 

 

 

1.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방문 후기!

지금부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더시그니처클래스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위치를 보면 수원에서도 권선구청과 호매실 쪽으로 수원 좌측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 방문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차들이 많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다들 자동차 막힘 없이 찾아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방문 때는 결혼식 첫 타임에 방문했기 때문에 주차 자리가 많이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전 1시 예식에 방문했을 때는 주차 자리가 부족해서 정식 주차장이 아니라 갓길에 주차를 하라고 안내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차를 못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지만 주차자리가 넉넉해서 마음껏 주차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 웨딩홀 첫 타임에는 주차 자리가 넉넉하지만 뒤로 가면 주차자리가 부족해서 갓길에 주차를 하도록 안내받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입구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입구입니다. 여러 가지 입구가 더 있지만 정문으로 주차를 하기 위해서 들어와서 들어갈 수 있는 입구입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시 더시그니처클래스

위의 사진은 수원시 더시그니처클래스 주차장 입구입니다. 안전요원분들이 안으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해주십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시 더시그니처클래스

수원시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은 입구에 화환을 놓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갔었던 대부분의 결혼식은 신랑, 신부 축의금 받는 곳 옆으로 놓는 것 같은데 조금 특이한 느낌입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정문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의 정문에서 들어가는 입구에 ATM기계가 있습니다. 두대가 준비되어 있고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다들 미리미리 준비해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괜히 수수료를 내면 아깝잖아요?ㅎㅎ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은 2층에 있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물론 계단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도 오른쪽으로 가면 있기 때문에 계단이 불편하신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 더시그니처웨딩홀

2층에 올라오면 가운데 가짜(?) 연못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1층까지는 결혼식이 맞나? 하는 의문이 많이 있었는데 2층에 올라오니 웨딩홀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시 더시그니처클래스

위의 사진은 대기실 사진입니다. 우선 제 친구는 11시 첫 번째 결혼식이었고 위의 사진에서 왼쪽 부분에 있었고 오른쪽에는 12시 예식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너무 로비가 복잡했습니다.

웨딩홀 예식 간격이 1시간 밖에 안 돼서 11시 타임 가족들과 12시 타임 가족들이 섞여서 너무 복잡했습니다. 요즘 웨딩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90분의 시간을 줘서 조금 여유롭게 진행하는 것 같은데 더시그니처클래스는 60분이기 때문에 조금 아쉽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더시그니처클래스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은 넓고 이쁜 것 같았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들어가서 볼 수 있었고 신부대기실에서 바로 결혼식장으로 입장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오른쪽에 문이 있는데 이 부분이 바로 웨딩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부가 번거롭게 밖으로 나와서 웨딩홀로 들어가는 불편함은 없어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신부대기실 꽃 장식도 개인적으로는 너무 이쁜 것 같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시그니처클래스 포토 데스크

웨딩홀에서 웨딩사진을 볼 수 있는 포토데스크입니다. 신부대기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 위치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강하게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봤듯이 로비에 1시간 단위로 진행하기 때문에 로비에 두 팀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신부대기실 앞에 있는 것 같은데 구경하기도 쉽지 않고 한쪽에 너무 쏠려있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수원 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의 홀 사진입니다. 홀은 전반적으로 매우 이뻤습니다. 버진로드도 너무 이쁘고 길이도 적당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하객들의 배치입니다. 입구에 들어오면 신부하객 쪽 뒤쪽으로 들어오는데 가운데를 보고 의자가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앞을 보려면 고개를 돌려야 하는 힘든 점이 있습니다.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수원 더시그니처웨딩홀

수원시 더시그니처웨딩홀의 홀 전체 사진입니다. 예식이 끝나고 사진을 찍고 나가면서 찍어봤습니다. 확실히 뒤에서 보면 정말 이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버진로드가 너무 이쁜 것 같습니다. 의자 배치만 조금 바꾸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수원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더시그니처클래스 식당

음식을 먹기 위해서 지하로 내려왔습니다. 더시그니처클래스는 뷔페를 지하 1층(B1)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시면 편하게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크게 힘들지 않았지만 음식의 퀄리티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육회는 얼어있고, 탕수육은 눅눅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구색 맞추는 느낌이지 음식으로 퀄리티가 좋아 보이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닭강정이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닭강정을 맛없게 만들기 힘들잖아요. 그래도 정말 여러 가지 음식이 있어서 눈으로 보는 재미는 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돼지껍질이 있습니다.^^

 

이상 수원시 권선구 더시그니처클래스 웨딩홀 방문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