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상견례] 상견례를 진행할 때 "호생원"에서 진행했습니다. (호생원 후기 및 상견례 후기) (#3)

by 굄선생 2024. 10. 20.

이번주 토요일에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각자 부모님을 두 번 정도 만나서 인사를 드렸지만 상견례를 진행한다고 생각하니 아침부터 너무 떨렸습니다.

 

[결혼준비순서] 처음 결혼 준비를 시작한다면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질까? (결혼준비를 알려드립니다.) (#1)

[스튜디오촬영] "가을스튜디오" 촬영 후기! (가을스튜디오 야간촬영 후기에 대해 적어봅니다.)(스튜디오 촬영 준비물) (#2)

 

 

 

 

 

 

 

상견례 호생원
호생원 정문

 

기흥  "호생원"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 58

영업시간: 11:00 ~ 22:00, ( 20:30 라스트 오더 )

연락처: 031-284-3366

주차: 마당에 넓은 주차장 보유.

특이사항: ●정말 넓은 주차장 보유 ●늦은 시간까지 식사 가능 ●상견례 및 행사에 좋은 곳

 


 

 

 

 

▶ 상견례를 진행한 "호생원"

기흥구에 위치한 호생원에서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호생원을 인터넷에 검색해 보고 찾아보았는데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호생원에서 진행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상견례는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양쪽 누구에게도 불편함을 드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위치, 음식맛, 식당컨디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상견례를 위해서 호생원을 방문했을 때 정말 큰 마당에 주차장이 넓게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주차장에는 많은 차들이 있었지만 주차 자리가 여유 있었고 식당 안으로 들어왔을 때 안내도 친절했습니다. 예약을 한 달 전에 이미 해놨기 때문에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었고 이틀 전 미리 음식을 결정해서 말해드렸기 때문에 주문 없이 바로 식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호생원"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었고 저희는 2층에서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 주차장이 정말 넓다. ( 주차가 힘들어서 상견례를 하는데 신경 쓰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 예약은 한 달 전에 미리 했습니다.
  • 식당 내부의 청결도가 좋았습니다.

 

 

 

 

▶ 기흥 "호생원" 위치는?

기흥 "호생원" 위치는 기흥 IC에서 살짝 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동탄, 기흥, 오산, 수원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확인해 주세요.◀

 

 

식당 앞마당에 정말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를 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호생원 상견례 리뷰호생원 상견례 리뷰
호생원 1층 실내

호생원은 상견례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상견례뿐만 아니라 백일, 돌잔치, 생신상, 각종 모임도 진행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였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상견례와 돌잔치가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상견례는 정말 많이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리면 깔끔하게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부모님을 모시고 온 저희와 비슷한 얼굴을 한 예비 신랑, 신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분들도 아마 저희처럼 엄청 긴장하면서 기다리고 있었겠죠? 그래도 식당에 정문을 들어서는 순간 깔끔하고 청결했기 때문에 "호생원"을 선택한 것에 후회는 없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마음에 놓였습니다. 그래도 상견례를 한번 진행하는데 좋은 인상을 양가 부모님들에게 드리고 싶었습니다.

 

 

 

 

 

 

 

▶ 화조도 주문

호생원 상견례 리뷰호생원 상견례 리뷰
호생원 실내 모습

저희 가족이 20분 먼저 도착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25분 걸린다고 나왔는데 차가 하나도 안 막혔네요. 위의 사진은 저희가 도착했을 때 세팅되어 있는 자리였습니다. 저희 쪽 5명 신부 쪽 4명 이렇게 9명의 자리가 준비되어 있었고 앞접시 위에는 음식이 나오면 각자 가져가서 먹을 수 있는 집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좋았는데 음식을 쓰던 젓가락으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마다 작은 집게를 줘서 깔끔하게 앞접시로 가져올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는 55,000원 화조도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죽이 나오면서 음식이 시작하고 마지막은 차가 나오면서 코스가 끝났습니다. 처음 죽은 맛있게 시작해서 좋았는데 마무리 디저트 차는 맛은 있었는데 컵에 음료만 띡 나오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음식이 전반적으로 다 맛있었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떡갈비도 식지 않게 나와서 좋았고 타이거새우 보다 조금 작은 새우를 치즈에 익혀준 음식도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었습니다. 

다른 후기에는 갈비찜을 시켜서 먹었다고 했는데 굳이 필요 없을 만큼 배불리 많은 양의 음식이 나왔습니다.

만약 주위에서 상견례를 한다고 저는 호생원을 추천할 만큼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주차장이 정말 넓어서 걱정할 필요 없다.
식당이 청결하고 깔끔하다.
가격이 조금 있지만 맛과 퀄리티가 좋다.
전반적으로 서비스가 좋다.
당월 생일자 5% 할인 이벤트가 있다.

 

 

댓글